18강 / 이상규 교수님 / 감성밀착 이벤트 판촉전략
상인대학도 있고/2012 상인대학 2012. 6. 28. 16:54 |
장사하는데 미치는 소리의 영향은 막대하답니다.
한국사람은 가격을 먼저 물어보는 습성이 있답니다.
장사 100명 창업하면 85명이 망한다고 합니다.
한국고객의 전통적 특성 7가지
1) 덤, 에누리
2) 서비스 부적응성
3) 성급성
4) 과시성
5) 세뇌성
6) 건망성
7) 배신성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1) 고객의 구매심리 자극
2) 온갖 기념일을 챙겨라
3) 이벤트는 재미, 관심이 있어야 하고 상품구매로 이어져야 한다.
4) 볼거리에 음악과 소리를 첨가하자.
5) 매일 판매목표를 세우고 중점상품, 판촉기념품 등을 동원하자.
고객에게 추억을 제공하자
1) 좋은 상품
2) 좋은 분위기
3) 좋은 서비스
4) 좋은 인간
5) 좋은 볼거리, 먹거리
6) 좋은 느낌
희소성을 강조한 마케팅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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