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7일 전통시장 '큰 장날'행사

뉴시스 기사입력 2012-05-23 11:12

 

【부천=뉴시스】정일형 기자 = 경기 부천시는 27일 오후 1시 부천지역 17개 전통시장에서 큰장날(세일데이)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근 지역의 어린이와 학부모, 청소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풍물패 여는 공연, YG반올림 통기타 공연, 어린이 방송댄스 등 다양한 공연, 솜사탕나누기, 캐리커쳐 그려주기, 시장풍경 그림그리기 등의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부천곡북부시장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으로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덤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 전통시장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경기도는 물론 전국의 모범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대형마트가 부럽지 않도록 상인들 스스로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춰 전통시장이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큰 장날(세일데이) 행사는 대형마트 의무휴일제인 매월 4째주 일요일에 맞춰 일제히 실시되고 있으며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품목별 5~10% 세일을 실시해 시장을 더 많이 알리고 고객들을 많이 유치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지난 4월부터 관내 17개 전통시장에서 큰 장날(세일데이)행사를 시작했다.

jih@newsis.com

 

Posted by 역곡상상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