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우수시장 수상 영예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 역곡북부·오정재래시장

 

부천역곡북부시장과 부천오정재래시장이 지난 21일 대구 EXCO에서 열린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의 ‘2011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에서 ‘최우수시장’에 선정돼 부천 전통시장에 경사가 났다.


이번 ‘2011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은 중소기업청 주최하고 시장경영진흥원이 주관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 성과와 성공한 시장에 대한 포상을 통해 활성화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시는 “올해 전국 1,517개 전통시장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부천시 전통시장 2곳이 최고 모범 시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의 이번 수상에 대해 부천역곡북부시장 상인회 남일우회장은 “역곡 북부시장은 올해부터 물가안정 모범시장과 빈점포를 활용한 체험행사, 휴게실, 공무원 락밴드 각종 공연 등을 실시함은 물론 TV, 라디오 방송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서의 변화해왔다.”며 “부천시는 물론 타지역의 모범시장으로 주목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와 상인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줘 오늘에 이르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또한 오정재래시장은 “시장상인회를 중심으로 상인들 모두 똘똘뭉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오늘의 상을 받게 됐다.”며 수상에 대한 즐거움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시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전통시장에 더욱 활기찬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볼거리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찾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광수기자

경도신문 2011년 10월 25일

Posted by 앞서가는 역곡상상시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